대학전공
경영학전공
교육목표
경영학전공
경영학은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구성된 조직을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한 실용 학문
윤리성을 바탕으로 한 경영 마인드를 고취시켜 기업과 조직 운영에 필요한 이론과 실제를 연구·교육 실천
사회적 책임감을 겸비하고 명확한 분석과 의사결정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춘 인재 양성
전문 지식과 글로벌 인성을 겸비한 차세대 경영 리더 양성
글로벌화되고 복잡해지는 경영환경에 요구되는 재무·금융, 회계·세무, 물류, IT경영, 경영관리, 서비스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트랙 개설
교육과정
인적자원관리, 마케팅, 생산관리, 경제, 회계, 재무 등의 주요 분과학문의 체계적인 이수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취업 및 진로
- 경영학 전공은 포괄하는 범위가 방대함으로 사회진출 분양도 다양함
- 기업체(은행, 증권사, 컨설팅 업체, 보험사, 항공사, 정보통신, 제조업 등), 경영·경제 연구소,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사회적 기업, 비영리단체, 벤처 창업, 서비스 관련 분야, 대학원 진학 등
- 회계사, 세무사, 물류관리사, CFA 등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통해 전문가로 활동
교육과정표
학년 | 1학기 | 2학기 | ||||||
---|---|---|---|---|---|---|---|---|
이수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비고 | 이수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비고 | |
2 | 전공 | 경영을 위한 경제학 | 3-3-0 | 신설 | 전공 | 중급회계 | 3-3-0 | 신설 |
전공 | 경영수학과 통계 | 3-3-0 | 전공 | 운영 관리 | 3-3-0 | 신설 | ||
전공 | 회계원리 | 3-3-0 | 신설 | 전공 | 경영 정보 시스템 | 3-3-0 | 신설 | |
전공 | 마케팅관리 | 3-3-0 | 신설 | 전공 | 기업법 | 3-3-0 | 신설 | |
전공 | 조직행동론 | 3-3-0 | 신설 | 전공 | 마케팅 조사 방법론 | 3-3-0 | 신설 | |
전공 | 재무관리 | 3-3-0 | 신설 | 전공 | ||||
3 | 전공 | 관리회계 | 3-3-0 | 신설 | 전공 | 원가회계 | 3-3-0 | 신설 |
전공 | 투자론 | 3-3-0 | 신설 | 전공 | 세무회계 | 3-3-0 | 신설 | |
전공 | 인적자원관리 | 3-3-0 | 신설 | 전공 | 노사관계론 | 3-3-0 | 신설 | |
전공 | E-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
3-3-0 | 신설 | 전공 | 지식경영 | 3-3-0 | 신설 | |
전공 | 재무제표분석 | 3-3-0 | 전공 | 경영의사결정론 | 3-3-0 | 신설 | ||
4 | 전공 | 기업가정신과 리더십 | 3-3-0 | 교양-> 전공 변경 |
전공 | 전략경영 | 3-3-0 | 신설 |
전공 | 경영사례연구 | 3-3-0 | 신설 | 전공 | 창업론 | 3-3-0 | 신설 | |
전공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3-3-0 | 신설 | 전공 | 경영컨설팅 | 3-3-0 | 명칭 변경 |
|
학기총계 | 14과목 (42학점) | 13과목 (39학점) | ||||||
총계 | 27과목 (81학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