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전형
View
2018학년도 편입학 안내
전형일정
전형일정
구 분 | 일 시 | 비 고 |
---|---|---|
원서접수 | 2018. 1. 9(화) - 1. 16(화), 17:00시까지 |
방문 및 우편접수(접수기간 중 17시까지) |
서류제출 | 2018. 1. 19(금), 17:00시까지 | 방문 및 우편(택배) 제출 |
면접고사 | 2018. 2. 2(금), 13:00부터 |
|
합격자 발표 | 2018. 2. 7(수), 10:00 이전 |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 및 개별통보 |
최초 합격자 등록기간 |
2018. 2. 8(목) - 2. 9(금), 17:00까지 | 합격자 유의사항 참고 |
추가 합격자 발표 및 등록 |
2018. 2. 12(월) - 2. 13(화), 21:00까지 |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 |
추가 합격자 최종등록 | 2018. 2. 14(수), 17:00까지 | 합격자 유의사항 참고 |
지원자 수에 따라 필답고사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집단위 및 인원
모집단위 | 세부전공 | 모집인원 | 계 | 비고 | |
---|---|---|---|---|---|
정원내 일반편입학 | 정원외 편입학(학사) | ||||
불교문화학부 | 불교학전공 | 2 | - | 2 | |
응용불교학전공 | |||||
글로벌융합학부 | 행정학전공 | 27 | 2 | 27(2) | |
사회복지학전공 | |||||
글로벌지역통상학전공 (미국통상, 일본통상, 중국통상) |
|||||
계 | 29 | 2 | 29(2) |
편입학 후 다양한 전공을 자율설계 융합전공방식으로 전공선택이 가능합니다.
지원자격
1. 공통 자격 요건정원구분 | 전형구분 | 지원자격 |
---|---|---|
정원내 | 일반 편입학 |
① 국내 대학교(방송통신대, 산업대 등 포함)에서 2학년(4학기) 이상 수료(예정) 하고 65학점 이상 취득한 자
② 외국 대학교
③ 전문대학
④ 학점은행제
⑤ 인가되지 않은 외국대학 국내분교, 학원 및 직업학교 등에서 취득한 학위는 인정하지 않음 |
정원외 | 학사 편입학 |
|
지원방법
전적대학 학과/ 전공의 계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전형방법
1.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모집단위 | 전형요소별 반영비율(배점) | |||
---|---|---|---|---|
전적대학성적 | 공인영어시험성적 | 면접고사 | 계 | |
전모집단위 | 20% (200점) |
30% (300점) |
50% (500점) |
100% (1,000점) |
면접고사 성적 50%(180점) 미만자 불합격 됨
3. 선발방법- 가.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은 총점의 성적순으로 선발합니다.
- 나.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된 경우라도 본 대학교에서의 수학능력이 현저하게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입학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 합격자 중 미등록자가 발생할 경우 해당 전공의 예비후보순위에 의하여 선발합니다.
모집단위 | 동점자 처리 기준 |
---|---|
전모집단위 |
|
- 가.면접고사
- 평가항목 및 배점
평가항목 및 배점
평가항목 배점비율(%) 환산점수 인성 및 태도 20 100점 논리적사고와창의성 20 100점 전공적합성 30 150점 전공에 대한 목적의식 30 150점 계 100 500점 - 면접방법
- 면접위원 2-3인이 수험생 1명을 면접함.
- 면접점수 산출 : 면접위원의 점수를 합산ㆍ평균하여 반영함.
- 면접고사성적 산출은 소수점 이하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처리함.
- 불합격 처리기준 : 면접결시자 또는 면접점수의 합이 100.00점 만점 중 50.00점(50%) 미만일 경우 총점에 상관없이 불합격 처리합니다.
- 평가항목 및 배점
- 나. 전적 대학 성적 반영 방법
- 전적 대학 성적(100점 만점 환산 점수)이 있는 경우
- 기본점수(77) + 0.23 x 전적대학성적 -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점 취득자, 외국 대학 출신자 및 전적 대학 성적(전체 학년 성적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을 산출할 수 없는 경우 면접 성적을 기준으로 전적 대학성적을 산출하는 비교내신을 적용합니다.
- 전적 대학이 2곳 이상인 경우 전적 대학 수가 2곳 이상인 경우(편입 1회 이상인 경우)는 최종 소속 대학의 성적(전적 대학에서 인정된 학점 포함) 을 반영합니다. 단, 편입학 후 바로 휴학하여 현재 소속 대학에서 한 학기도 이수하지 않아 성적이 없는 경우에는 현재 대학이 아닌 편입 전 대학의 성적을 반영합니다.
- 전적 대학 성적(100점 만점 환산 점수)이 있는 경우
- 다. 공인영어성적 반영 방법
- 공인영어성적 반영방법 : 공인영어시험성적 환산표 X 3
- 공인영어성적 인정기간 :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2015. 12. 9 ~ 2017. 12. 8)에 취득한 성적을 인정하며 원서접수 시까지 공인영어시험 주관기관에서 성적이 발표되지 않은 시험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입학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성적조회를 실시하여 위ㆍ변조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합격을 취소합니다.
- TOEIC, TEPS, TOEFL(iBT) 중 2가지 이상의 성적을 취득한 경우 우리대학 편입학 공인영어성적 점수 환산표를 참고하여 지원자에게 유리한 1종류의 성적만 제출.
- TOEFL(iBT) 성적 제출자의 경우 성적표 사본 상단에 ETS 사이트(http://toefl-registration.ets.org/TOEFLWeb/)사용자 이름(User Name)과 비밀번호(Password)를 기재하거나 면접고사 당일 입학홍보팀을 방문하여 ETS 사이트를 통해 원본대조를 받거나, 수험생이 미국 ETS본부에 성적조회를 신청하여 2018. 1. 19(금)까지 금강대학교 입학홍보팀(고유번호 8681번)로 조회증명서가 도착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출서류
1. 제출서류- 가. 편입학 원서 1부.(온라인제출)
- 나. 전적대학(교) 수료(예정)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외국대학교 출신자는 재학증명서 1부.)
- 다. 출신대학(교) 전학년 성적증명서 1부
- 총 평점평균의 백분율 환산점수(100점 만점)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 전적 대학이 2개 이상일 경우(편입학을 1번 이상 한 경우)는 최종 소속 대학의 성적 증명서(전적 대학에서 인정된 학점 포함)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편입학 후 바로 휴학하여 현재 소속 대학에서 한 학기도 이수하지 않은 경우에는, 두 대학의 증명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라. 공인영어성적 증명서
- 마. 해외대학 출신자 추가 제출서류(2018. 1. 19(금) 17:00까지 제출)
- 외국대학 출신자는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에 대하여 당해 학교 소재국이 지정한 정부기관에서 "아포스티유 확인서"를 발급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 당해 학교 소재국이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닌 경우 소재국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또는 "영사확인"을 받은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출입국사실증명서 1부
- 모든 서류는 한국어 번역문을 공증 받아 제출(영어 제외)해야 합니다.
- 바. 외국 국적자 추가 제출서류
- 외국인 등록증 사본 1부
- 여권 사본 1부
- 가. 제출기한
- 원서 및 기타 제출서류 : 2018. 1. 19(금), 17:00까지
- 나. 제출방법
- 우편 및 방문제출
- 입학원서 및 기타 제출 서류는 원서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합니다.
온라인 원서접수자의 경우 별도로 입학원서를 제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입학원서 및 기타 제출 서류는 원서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합니다.
- 우편 및 방문제출
- 다. 제 출 처 : (우)32906 충남 논산시 상월면 상월로 522 금강대학교 입학홍보팀
전형료
- 방문 및 우편 지원자 : 없음
- 인터넷 지원자 : 없음(인터넷 원서접수 수수료는 본인 부담)
합격자 발표 및 등록
1. 합격자 발표- 가. 일 시 : 2018. 2. 7(수), 10:00이전
- 나. 합격자는 본 대학교 입학홈페이지(http://www.ggu.ac.kr/ipsi) 및 개별통보 합니다.
- 다. 합격자는 합격통지서, 등록금 고지서를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가. 기 간 : 2018. 2. 8(목) ~ 2. 9(금), 17:00까지
- 나. 납부방법 :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조회 시 다운로드하여 출력 후 무통장 입금 하시면 됩니다.
- 가. 기 간 : 2018. 2. 12(월) ~ 2. 13(화), 21:00까지
- 나. 납부방법 :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조회 시 다운로드하여 출력 후 무통장 입금 하시면 됩니다.
- 가. 기 간 : 2018. 2. 14(수), 17:00까지
등록금 환불
- 본 대학교에 합격하여 등록하였으나 다른 대학에 복수 지원하여 합격한 자 및 추가 합격한자가 본 대학교의 등록을 취소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 대학교 등록포기 절차에 따라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이 진행됩니다.
- 등록금 환불은 학교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환불합니다.
-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환불업무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 구비서류 : 등록금 환불 신청서(본교 양식) 1부.
미등록 충원(추가합격) 발표
1. 추가합격자 발표 및 등록- 가. 최초 합격자의 등록마감 후 미등록자가 발생한 경우에는 예비합격 후보자 중에서 본 대학교의 입학 성적 순위에 따라 추가합격자를 선발하여 충원합니다.
- 나. 추가합격자는 반드시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마쳐야 하며,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등록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합격을 취소합니다.
- 다. 입학원서에 입력된 연락처로 편입학 추가 합격자 통보를 실시 합니다. 따라서 추가합격 통보 시 원서에 기재된 연락처로 3회 이상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선순위의 합격 후보자라도 충원 합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수험생 유의사항
- 1. 일반 및 편입학 학년은 3학년입니다.
- 2. 입학전형 성적 및 평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3. 사실과 다른 내용의 인터넷 원서기재사항 입력, 서류 미제출, 작성오류, 기재사항 누락, 판독 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4. 접수가 완료된 후 입학원서 기재사항의 변경 및 취소는 불가능하오니 작성 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라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 하지 않습니다.
- 5. 전형료 결제 후 수험번호가 부여된 입학원서는 철회하거나 기재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 접수된 입학원서 및 전형료,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 니다.
- 6. 서류 미제출자 및 부정행위자(허위기재, 위조, 변조, 대리시험 등)와 지원자격 미달자는 성적에 관계없이 불합격 처리 하며, 입학이 허가된 경우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 7. 고사 당일 수험생은 수험표를 출력하여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주민등록발급확인서, 운전면허증, 여권)과 함께 지참해야 하며,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을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 8. 수험표를 분실했을 경우 본 대학교 입학홍보팀에서 수험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 9. 통신기기(PDA, 휴대폰, MP3, 호출기 등), 계산기 및 사전류를 가지고 시험장에 입장하는 수험생은 즉시 퇴실 조치 합니다.
- 10. 편입학 후에는 학과 변경은 허가하지 않습니다.
- 11. 편입학 학점인정심사결과 졸업에 필요한 필수 및 선택과목 등을 추가로 이수해야 하는 경우 수업연한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12. 편입학 후 교육과정 이수는 본 대학교 교육과정 이수규정에 따릅니다.
- 13.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로서 편입학 시험에 합격한 자는 2018년 2월 20일(화) 16시까지 졸업증명서 1통을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졸업을 전제로 합격하였지만 당해 학기 졸업이 불가능한 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 14. 합격자에 대해 추후 학력 조회를 실시하며, 편입학 자격 미달자로 확인될 경우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필요한 경우 별도의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15. 합격 여부는 본 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개별적으로 통보합니다. 합격 여부에 대한 확인은 합격자 발표 당일 본 대학교 홈페이지(http://www.ggu.ac.kr/ipsi/)를 통하여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16. 입학원서에 입력된 본인의 연락처는 편입학 추가 합격자 통보 및 추가 서류 제출 요청 등의 이유로 항상 연락이 가능하여야 하며, 특히 충원합격 통보 시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이 3회 이상 되지 않을 경우 선순위의 합격 후보자라도 충원 합격대상에서 제외 됩니다.전화번호 및 주소의 오기 또는 변경으로 인하여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입학원서에 기재된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즉시 본교 입학홍보팀으로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 041)731-3050, FAX 041)731-3059 】
- 17. 최종합격자 중 외국대학 출신자는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에 대하여 당해 학교 소재국이 지정한 정부기관에서 “아포스티유 확인서”를 발급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당해 학교 소재국이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닌 경우 소재국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또는 “영사확인”을 받은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 기한은 2018년 1월 19일(금) 17:00까지 입니다. - 18. 본 모집 요강의 모든 사항은 지원자에게 별도로 공지하지 않으므로 지원자 본인이 상기내용을 정확히 숙지해야 하며, 이에 대한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19. 본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 20. 기타 편입학전형 문의는 입학홍보팀【 ☎ 041)731-3050】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장학금 및 기타특전
1. 장학금 특전- 입학 즉시 등록금 50% 장학금 지급
- 전교생 전원 장학생(직전학기 평점 3.0이상)
- 전교생 전원 2인1실 기숙사 생활
- 공공인재육성반, 고시반, 7급공무원반, 관세사,세무회계사반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