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산학협력단 자료실
View
[국가R&D공고] 2022년 마케팅지원사업 성과분석 연구용역 (~10.18 마감) | ||
---|---|---|
작성자 신한국 | 작성일 22/10/06 | 조회수 1074 |
□ 일반사항
◦ 사 업 명 : 2022년 마케팅지원사업 성과분석 연구 용역
◦ 사업기간 : 계약 후 ‘22년 12월 31일까지
* 단 부득이한 사유로 인한 착수 또는 완료 기간 변경 필요 시 발주기관과 협의
◦ 기초금액 : 49,940,482원(VAT포함)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의한계약)
* 중소기업자간 경쟁(「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2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의거)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적용
□ 추진목적 및 방향
◦ ????2022년도 중소기업 마케팅지원 사업????의 판로 확대 기여도 및 만족도 조사 분석을 통하여 사업의 성과를 측정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차년도 사업에 개선 반영하기 위함
◦ 성과평가 대상인 각 내역 지원사업 간의 연계지원을 통한 사업운영의 효율성 및 경제성, 시너지 극대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함
□ 용역내용
◦ (연구범위) 마케팅지원사업 수혜 중소기업 대상
- 각 내역사업(내내역사업) 지원 중소기업
◦ 마케팅지원사업 성과평가 신규 지표 개발 및 체계 확립
◦ 중장기 지원업체 대상 5년 이상 성장 추이 및 종합지원성과 분석
◦ 지원사업 관련 중소기업 유통판로 대내외적 환경 분석 및 지원 사업에 대한 직간접 영향 분석
* (환경‧영향 분석)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마케팅지원사업 지원범위 업종 관련) 시장 환경 변화 및 직간접적 영향 분석 등
◦ 참여기업의 정량·정성적 지원성과* 측정을 통해 지원 전·후 성과비교
* (정량적 지원성과) 직·간접매출액, 수출액, 비용절감액, 고용창출, 판로개척, 여성/창업벤처기업 성과, 지원기업의 판매액 등
* (정성적 지원성과) 전/후 기대효과, 인지도 향상, 투자유발 효과, 재참여의향, 추천의향 등
◦ 지원사업에 대한 총괄분석, 단계별 성과분석, 세부 요소별 분석 등
* 각 내역사업별, 내내역사업별 조사 결과 도출
◦ 사업현황, 참여업체 대상 성과, 사업 만족도 등 지원사업 실태조사
◦ 사업별 우수사례(인터뷰 등) 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
- 담당부서안내
- 부서명 산학협력단
- 연락처 041)731-3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