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행정공지

금강대학교
View
행정공지 상세페이지
건전 경륜 문화 조성을 위한 제1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07/09/28 조회수 11061















건전 경륜 문화 조성을 위한
제1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 주최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운영본부

□ 참가대상 :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휴학생 포함) 및 대학원생(박사과정 제외) 
              (3인이내 팀 응모가능)

□ 공모주제
  ① 경륜의 사회적 순기능에 공감을 형성하는 광고안
    - 소액으로 즐길 수 있는 건전 레저 스포츠 경륜
    - 공익재원 조성에 도움이 되는 공익 경륜
    - 다양한 문화레저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레저문화공간- 광명스피돔
  ② 경륜에 과도 몰입 예방을 위한 광고안
  ※ ①, ② 주제중 하나를 선택하여 작품을 제작함 


□ 응모부문 및 규격
  ① 영상광고부문 : 스토리 보드 제작
                    (주최사 소정양식 이용, 10컷 내외, 컬러, 보드지 부착 없이 작품만제출)
  ② 인쇄광고·디자인 부문 : A3용지 출력 통일, 작품사이즈는 자유
                             (폼 보드에 부착하여 제출, 우편 발송시 파손에 주의할 것)
  ③ UCC영상 부문 : 5분 이내 / 30MB 이내의 wmv, swf 파일 
  ※ 전작품에 대해서는 별도로 CD로 제출

□ 접수기간 : 2007. 10. 1(월)~10. 12(금)10시~18시

□ 접수방법
  ① 작품과 지원서 함께 제출 (지원서 및 스토리 보드 양식, 로고 등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
     운영본부(www.cyclerace.or.kr) 대학생 광고 공모전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② 방문 및 우편접수
    - 주소 : (121-840)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2-24 2층 경륜운영본부 공모전 사무국

□ 시상내역
  ㅇ 1등 대상 (1편)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상 및 상금 500만원
  ㅇ 2등 금상 (1편) : 경륜운영본부장상 및 상금 300만원
  ㅇ 3등 은상 (각 부문별 1편씩) :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
  ㅇ 4등 동상 (각 부문별 1편씩) :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 발표
  ㅇ 2007년 10월 말 예정.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 유의사항
  ㅇ 출품규격이 맞지 않거나 지원서가 없을 경우 심사에서 제외
  ㅇ 각 부문 작품수는 1인 2점 이내 (참가신청서는 각기 작성할 것)
  ㅇ 작품에 대한 저작권 등은 주최사에 귀속되며,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음
  ㅇ 표절 작품은 수상할 수 없으며, 입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 문의사항
  ㅇ 전화 02-334-9044 / contest@thinkcontest.com 

 

 






  최신 스피드돔 경륜경기장은 가족놀이공원, 데이트코스, 영화관처럼 연인 친구 가족이 언제든 함께 즐기는 국제 수준의 복합문화 레저공간, 경륜스타와 스피드, 문화예술 시설과 이벤트가 어우러진 한바탕 축제의 장 등의 누구나 매력적인 이미지로 발전시켜 나가려고 합니다.

  특히 청년, 여성, 중산층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젊고 액티비티한 건전한 레저스포츠, 공공기금조성 및 스포츠산업 육성과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고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공기업의 이미지를 창출해야 합니다.

  건전한 레포츠, 자나친 몰입을 경계하는 메시지 등 주어진 주제를 체크해 보시면 추구하는 방향이나 컨셉 설정에 큰 어려움이 없어 보입니다.

  다면 세부적으로 위의 요소들을 어떤 아이디어로 풀어낼지 기존의 광고랑 차별적인 신선함, 기발한 창의성이 필요합니다.

  이런 부분 유념하시고 일반적으로 광고공모전의 전략으로는 (1)광고의 본래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는가? (2)간결하면서도 쉽고 인상적인가? (3)사회적 흐름을 잘 이용하고 있는가? (4)대학생다운 참신함과 풋풋함이 묻어 있는가? (5)따뜻함과 희망이 배어있는가 등이 중요한 평가기준입니다.

  광고공모전의 심사 전문가들은 “얼마나 참신한 아이디어로 발상의 전환을 했는지, 또 그 아이디어를 깔끔하고 심플한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밝히며 이른바 단순성?흥미성?신기성을 갖추고 있느냐를 중요시 여기고 있습니다. 때문에 작품이 완성되면 이런 기준을 잣대로 스스로 심사위원이 돼 평가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공모전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광고공모전에서는 팀 운영을 통해 서로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나누고 아이디어를 하나로 모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공모전 도전 체크포인트>
  → 간결하고 쉽게 전달하라
  → 눈길을 확 사로잡아라
  → 어디서 본 듯 함을 탈피해 새로운 아이디어로 접근하라
  → 광고하고자 하는 목적을 분명히 하라
  → 따뜻한 정과 사랑이 있으면, 플러스


취업정보실 제공

  • 담당부서안내
  • 부서명 경영관리처
  • 연락처 041)731-331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