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피드돔 경륜경기장은 가족놀이공원, 데이트코스, 영화관처럼 연인 친구 가족이 언제든 함께 즐기는 국제 수준의 복합문화 레저공간, 경륜스타와 스피드, 문화예술 시설과 이벤트가 어우러진 한바탕 축제의 장 등의 누구나 매력적인 이미지로 발전시켜 나가려고 합니다.
특히 청년, 여성, 중산층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젊고 액티비티한 건전한 레저스포츠, 공공기금조성 및 스포츠산업 육성과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고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공기업의 이미지를 창출해야 합니다.
건전한 레포츠, 자나친 몰입을 경계하는 메시지 등 주어진 주제를 체크해 보시면 추구하는 방향이나 컨셉 설정에 큰 어려움이 없어 보입니다.
다면 세부적으로 위의 요소들을 어떤 아이디어로 풀어낼지 기존의 광고랑 차별적인 신선함, 기발한 창의성이 필요합니다.
이런 부분 유념하시고 일반적으로 광고공모전의 전략으로는 (1)광고의 본래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는가? (2)간결하면서도 쉽고 인상적인가? (3)사회적 흐름을 잘 이용하고 있는가? (4)대학생다운 참신함과 풋풋함이 묻어 있는가? (5)따뜻함과 희망이 배어있는가 등이 중요한 평가기준입니다.
광고공모전의 심사 전문가들은 “얼마나 참신한 아이디어로 발상의 전환을 했는지, 또 그 아이디어를 깔끔하고 심플한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밝히며 이른바 단순성?흥미성?신기성을 갖추고 있느냐를 중요시 여기고 있습니다. 때문에 작품이 완성되면 이런 기준을 잣대로 스스로 심사위원이 돼 평가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공모전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광고공모전에서는 팀 운영을 통해 서로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나누고 아이디어를 하나로 모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공모전 도전 체크포인트> → 간결하고 쉽게 전달하라 → 눈길을 확 사로잡아라 → 어디서 본 듯 함을 탈피해 새로운 아이디어로 접근하라 → 광고하고자 하는 목적을 분명히 하라 → 따뜻한 정과 사랑이 있으면, 플러스
취업정보실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