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금강뉴스

금강대학교
View
금강뉴스 상세페이지
우리대학을 알리는 '고교생 대상 대학탐방프로그램' 이어져
작성자 입학관리홍보부 작성일 22/06/07 조회수 5500
- 공지사항 입니다.

우리대학을 알리는 \'고교생 대상 대학탐방프로그램\' 이어져

지역의 여러 고등학교의 학생 및 교사들이 우리대학을 방문하고 있다.
우리대학 입학관리·홍보부는 2023학년도 신입생 입시홍보기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고교생 대상 대학탐방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학탐방 프로그램은 고교생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대학을 직접 방문해,
학교의 시설, 교육목표와 방침, 실제 재학생들이 활동하고 있는 강의실과 도서관, 기숙사 등을 직접 눈으로 봄으로써
대학에 입학한 후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한다.
따라서 예비 신입생들에게 우리대학의 진면목을 알릴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우리대학도 신청을 받아 지역의 여러 고등학교의 학생 및 교사, 그리고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20일 삽교고등학교, 6월 1일 연무고등학교 학생과 교사가 차례로 방문하여 우리대학의 시설을 둘러보았다.

 

우리대학을 알리는 \'고교생 대상 대학탐방프로그램\' 이어져


5월 20일에 방문한 삽교고등학교 학생들은 경영학과 행정학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우리대학 재학생 서포터즈(최승호, 하니엘, 햄비, 레티)의 안내로 국제선원부터 도서관, 강의실, 기숙사 등을 둘러보았으며,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하며 이른바 '금강대 23학번 신입생 체험'을 하였다.
또한 경영학에 관심을 두고 있는만큼 우리대학 경영학과 라영수교수님과 함께 면담을 하며
우리대학뿐만 아니라 경영학 전반에 걸친 이야기와 진로에 관해서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우리대학을 알리는 \'고교생 대상 대학탐방프로그램\' 이어져


6월 1일에 방문한 연무고등학교 학생들은 1,2학년으로 구성돼 있었으며, 인근의 문화유적 탐방과 연계하여 우리대학을 방문하였다.
마찬가지로 재학생 서포터즈의 안내로 우리대학 곳곳을 둘러보았으며,
본관 5층 사이버강의실에서 우리대학에 대한 소개와 입시에 관한 짧은 이야기를 나눈 후 기숙사 식당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었다.
이후에 기숙사 각 호실과 체력단련실 등의 부대시설을 함께 둘러보았는데,
1인1실과 깨끗한 시설이 갖춰진 기숙사를 보고 그 어느때보다 환호가 커 기숙사생활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로망을 엿볼 수 있었다.

대학의 대학탐방 프로그램 운영은 그 대학의 학생이 되고자하는 고교생들에게 매우 권장되는 알찬 이벤트중의 하나이다.
프로그램에의 참여만으로도 설렘과 재미를 느낄 수 있고, 학습에의 능률을 높여 성적상승의 기대도 가능하다.

우리대학의 경우 다양한 혜택과 질높은 교육방침에도 불구하고 지역 고교생들에게의 인지도가 부족한만큼
이러한 기회를 살려 대학 이미지제고와 신입생 유치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바란다.

우리대학에 방문하여 대학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등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의 신청을 기다린다.
신청 및 문의는 우리대학 입학관리·홍보부로 하면 된다(041-731-3333).

또한 다음 고교생 대학탐방 프로그램은 6월 10일 충남인터넷고등학교 고교생 및 교사 방문이 예정되어 있다.

  • 담당부서안내
  • 부서명 혁신인재발굴단
  • 연락처 041)731-3333
TOP